개인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좋은 분배금 월 배당 ETF 종류와 추천!

국민연금이 계속해서 고갈되어 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고갈은 한국의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로 인해 가입자 수가 줄어들고, 반면에 수급자 수가 빠르게 늘어나는 현상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국민연금의 급여지출이 보험료 수입보다 많아지는 역전 현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개인연금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개인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좋은 ETF 중에서 분배금을 월 배당으로 지급하는 ETF 상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좋은 월 배당 ETF 상품

1.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미국의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 지수를 기초지수로 운용하는 ETF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시장의 불안정성에 대응하여 안정적인 배당 수익률을 추구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배당을 꾸준히 지급하고, 펀더멘탈이 우수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합니다. 우수한 배당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형 SCHD ETF로 불리고 있습니다.

SCHD ETF의 최근 5년간 연 평균 배당 성장률은 +10.6%이며, 연 평균 배당 수익률은 3.77% 입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도 SCHD를 추종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비슷한 배당 성장률과 배당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2. ARIRANG 고배당주 ETF


ARIRANG 고배당주 ETF는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개 종목 중에서 예상 배당 수익률이 높은 상위 30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고배당주에 투자하여 배당 수익은 물론 주가 차익에 따른 자본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RIRANG 고배당주 ETF는 원래 연 배당을 실시했지만, 2024년 5월부터 월 배당으로 분배금 지급 주기를 변경하였습니다. 

우리금융지주, 기업은행, 현대해상, SK텔레콤 등과 같은 고배당을 지급하는 금융주들이 포트폴리오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고배당이 가능합니다. 연 평균 배당 성장률은 12.1%이며, 연 평균 배당 수익률은 4.31%~6.42% 수준입니다. 은행 예금보다 높은 수준의 배당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 TIGER 미국MSCI리츠(합성 H)



TIGER 미국MSCI리츠(합성 H)는 미국의 'MSCI US REIT Index'를 기초지수로 추종하는 상품으로, 미국의 유명 상업 건물에 투자하는 부동산형 상품입니다. 미국의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으로 매월 일정한 분배금을 지급하여 안정적인 배당 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 1년간 배당 수익률은 약 4.22%로 은행 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상태로 TIGER 미국MSCI리츠(합성 H)의 주가는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금리 인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이 상품의 주가도 다시 상승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총정리

지금까지 월 배당 분배금을 지급하여 개인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좋은 ETF 상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월 평균 배당 수익률이 3%~5%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달 분배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노후 준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고평가 되어 있지 않은 적당한 눌림 구간에서 천천히 멀리 보고 모아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